재미있는 주제들

귤이 한자라고?? 그럼 포도도..?

  • -
728x90

추억의 마법천자문

우리나라는 한자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언어이다 보니 뜻이 한자인 단어가 굉장히 많다

심지어 한자도 한자로 이루어진 글자니깐.. 정말 많다고 생각하면 된다

 

한자 = 漢字

그 중 오늘 알아본 주제는 바로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한자가 나오는

어? 이게 왜 한자..? 

시작하겠습니다


1. 귤 -

귤은 한자어이고

음도 귤입니다

그러니깐 합쳐보면

 

귤 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못믿으시겠나요?

-출처

 

귤 - 위키낱말사전

위키낱말사전, 말과 글의 누리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ko.wiktionary.org


1. 포도 -

포도는 참 신기한 단어입니다

포 = 한자

도 = 한자

 

그래서 합쳐본다면 충격적인 결과가 나옵니다

포도 포 + 포도 도
?

 

에이~ 아니라고요? 하지만 진짜입니다

 

道 - 위키낱말사전

위키낱말사전, 말과 글의 누리 둘러보기로 이동 검색으로 이동 끝(首)을 향해 쉬엄쉬엄 걸어감(辵) = 길 1. ‘길’ 등을 뜻하는 합성어를 이루는 형태소의 한자 표기 道路, 道聽塗說, 步道, 四出道

ko.wiktionary.org


 

728x90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