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ment Study/MSW(MapleStoryWorlds)

[MSW] 어딜 보시는 거죠? 거긴 제 잔상입니다만 (CameraComponent 뜯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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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게임은 플레이어를 따라가며 찍어주는 Camera가 존재한다 

 

[MSW] 정말 간단한 횡스크롤 -> 쿼터뷰 맵 변경하기

MSW는 기본적으로 메이플스토리의 게임 방식인 횡스크롤을 채택하고 있기에 다른 형식의 맵을 만들기 위해서는 몇 가지의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하다 이렇게 기본적으로 횡스크롤 형태를 Default

time-map-installer.tistory.com

MSW 타일 맵에서 어떻게 맵을 만드는지 궁금하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하면 될 것이다


CameraComponent 구성요소

아래 각각의 요소들에 대해 기본적인 설명을 달아두었고, 링크를 달아두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링크가 없는 항목들은 작성되지 않은 항목들이다)

  • ConfineCameraArea
    • 카메라가 비추는 범위를 맵의 발판 영역으로만 제한합니다
  • UseCustomBound(ConfineCameraArea하위 항목)
    • 카메라 제한 영역을 직접 정의해 사용할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 LeftBottom, RightTop 프로퍼티를 사용해 정의할 수 있습니다
    • false일 시 속해있는 맵의 맵 영역을 사용합니다
    • 맵 영역이 기본이라면 그 영역을 바탕으로 보정된 영역을 카메라 제한 영역으로 사용합니다
  • CameraOffset
    • 카메라의 위치 Offset을 설정합니다
    • 절댓값으로 설정합니다
  • Damping
    • 카메라가 대상을 추적하는 동안 대상이 SoftZone에 들어갈 때 카메라가 반응하는 속도를 조정합니다
    • 값이 작을수록 더욱더 빠르게 반응합니다
  • DeadZone
    • DeadZone 영역을 설정합니다. 카메라가 타깃을 유지하는 프레임 영역입니다
  • DutchAngle
    • 카메라의 회전 값을 설정합니다
  • isAllowZoomInOut
    • 카메라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Zoom 조작의 허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 ScreenOffset
    • 대상을 기준으로 한 전체 스크린의 비율 값입니다
    • 0부터 1 사이의 값을 사용할 수 있고, 값이 0.5일 경우 카메라가 중앙에 위치합니다
    • ConfineCameraArea가 false인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 SoftZone
    • SoftZone 영역을 설정합니다
    • 대상이 프레임의 영역에 들어오면 카메라가 방향을 바꾸어 DeadZone으로 되돌립니다
  • ZoomRatio
    • 카메라의 줌 비율을 설정합니다
    • ZoomRatioMin보다 같거나 커야 하고, ZoomRatioMax보다 같거나 작아야 합니다
  • ZoomRatio Max
    • 카메라의 줌 비율의 최댓값을 설정합니다
    • 500보다 큰 값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 ZoomRatioMin
    • 카메라의 줌 비율의 최솟값을 설정합니다
    • 30보다 작은 값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 Enable
    • Component의 활성화 여부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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