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elopment Study/MSW(MapleStoryWorlds) [MSW] 어딜 보시는 거죠? 거긴 제 잔상입니다만 (CameraComponent 뜯어보기) - 728x90 대부분의 게임은 플레이어를 따라가며 찍어주는 Camera가 존재한다 [MSW] 정말 간단한 횡스크롤 -> 쿼터뷰 맵 변경하기 MSW는 기본적으로 메이플스토리의 게임 방식인 횡스크롤을 채택하고 있기에 다른 형식의 맵을 만들기 위해서는 몇 가지의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하다 이렇게 기본적으로 횡스크롤 형태를 Default time-map-installer.tistory.com MSW 타일 맵에서 어떻게 맵을 만드는지 궁금하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하면 될 것이다 CameraComponent 구성요소 아래 각각의 요소들에 대해 기본적인 설명을 달아두었고, 링크를 달아두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링크가 없는 항목들은 작성되지 않은 항목들이다) ConfineCameraArea 카메라가 비추는 범위를 맵의 발판 영역으로만 제한합니다 UseCustomBound(ConfineCameraArea하위 항목) 카메라 제한 영역을 직접 정의해 사용할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LeftBottom, RightTop 프로퍼티를 사용해 정의할 수 있습니다 false일 시 속해있는 맵의 맵 영역을 사용합니다 맵 영역이 기본이라면 그 영역을 바탕으로 보정된 영역을 카메라 제한 영역으로 사용합니다 CameraOffset 카메라의 위치 Offset을 설정합니다 절댓값으로 설정합니다 Damping 카메라가 대상을 추적하는 동안 대상이 SoftZone에 들어갈 때 카메라가 반응하는 속도를 조정합니다 값이 작을수록 더욱더 빠르게 반응합니다 DeadZone DeadZone 영역을 설정합니다. 카메라가 타깃을 유지하는 프레임 영역입니다 DutchAngle 카메라의 회전 값을 설정합니다 isAllowZoomInOut 카메라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Zoom 조작의 허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ScreenOffset 대상을 기준으로 한 전체 스크린의 비율 값입니다 0부터 1 사이의 값을 사용할 수 있고, 값이 0.5일 경우 카메라가 중앙에 위치합니다 ConfineCameraArea가 false인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SoftZone SoftZone 영역을 설정합니다 대상이 프레임의 영역에 들어오면 카메라가 방향을 바꾸어 DeadZone으로 되돌립니다 ZoomRatio 카메라의 줌 비율을 설정합니다 ZoomRatioMin보다 같거나 커야 하고, ZoomRatioMax보다 같거나 작아야 합니다 ZoomRatio Max 카메라의 줌 비율의 최댓값을 설정합니다 500보다 큰 값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ZoomRatioMin 카메라의 줌 비율의 최솟값을 설정합니다 30보다 작은 값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Enable Component의 활성화 여부를 확인합니다 728x90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TimeMap.exe 저작자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Development Study > MSW(MapleStoryWorl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W] CameraComponent - Damping (0) 2022.10.09 [MSW] CameraComponent - CameraOffset (0) 2022.10.09 [MSW] CameraComponent - ConfineCamera, UseCustomBound (0) 2022.10.09 [MSW] 정말 간단한 횡스크롤 -> 쿼터뷰 맵 변경하기 (0) 2022.10.09 [MSW] - MOD 클라이언트 메뉴 정리 (0) 2022.10.09 Contents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 [MSW] CameraComponent - CameraOffset 2022.10.09 [MSW] CameraComponent - ConfineCamera, UseCustomBound 2022.10.09 [MSW] 정말 간단한 횡스크롤 -> 쿼터뷰 맵 변경하기 2022.10.09 [MSW] - MOD 클라이언트 메뉴 정리 2022.10.09 댓글 0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