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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게임은 플레이어를 따라가며 찍어주는 Camera가 존재한다
MSW 타일 맵에서 어떻게 맵을 만드는지 궁금하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하면 될 것이다
CameraComponent 구성요소
아래 각각의 요소들에 대해 기본적인 설명을 달아두었고, 링크를 달아두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링크가 없는 항목들은 작성되지 않은 항목들이다)
- ConfineCameraArea
- 카메라가 비추는 범위를 맵의 발판 영역으로만 제한합니다
- UseCustomBound(ConfineCameraArea하위 항목)
- 카메라 제한 영역을 직접 정의해 사용할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 LeftBottom, RightTop 프로퍼티를 사용해 정의할 수 있습니다
- false일 시 속해있는 맵의 맵 영역을 사용합니다
- 맵 영역이 기본이라면 그 영역을 바탕으로 보정된 영역을 카메라 제한 영역으로 사용합니다
- CameraOffset
- 카메라의 위치 Offset을 설정합니다
- 절댓값으로 설정합니다
- Damping
- 카메라가 대상을 추적하는 동안 대상이 SoftZone에 들어갈 때 카메라가 반응하는 속도를 조정합니다
- 값이 작을수록 더욱더 빠르게 반응합니다
- DeadZone
- DeadZone 영역을 설정합니다. 카메라가 타깃을 유지하는 프레임 영역입니다
- DutchAngle
- 카메라의 회전 값을 설정합니다
- isAllowZoomInOut
- 카메라가 활성화되어 있을 때 Zoom 조작의 허용 여부를 확인합니다
- ScreenOffset
- 대상을 기준으로 한 전체 스크린의 비율 값입니다
- 0부터 1 사이의 값을 사용할 수 있고, 값이 0.5일 경우 카메라가 중앙에 위치합니다
- ConfineCameraArea가 false인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 SoftZone
- SoftZone 영역을 설정합니다
- 대상이 프레임의 영역에 들어오면 카메라가 방향을 바꾸어 DeadZone으로 되돌립니다
- ZoomRatio
- 카메라의 줌 비율을 설정합니다
- ZoomRatioMin보다 같거나 커야 하고, ZoomRatioMax보다 같거나 작아야 합니다
- ZoomRatio Max
- 카메라의 줌 비율의 최댓값을 설정합니다
- 500보다 큰 값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 ZoomRatioMin
- 카메라의 줌 비율의 최솟값을 설정합니다
- 30보다 작은 값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 Enable
- Component의 활성화 여부를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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