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괜찮네??(사이트 | App)

[SQL Practice PRO] 지하철에서 SQL을 해보고 싶다면?

  • -
728x90

SQL입니다

오늘 발견한 어플이 있다

SQL 실습을 위해 자료를 찾던 도중 분명 누군가가 SQL을 개발해 두었겠지 싶어

검색을 해 본 결과 이런 어플을 찾았다

 

내부로 들어가 보았을 때 생각보다 괜찮았다

특징1: 이미 구성되어있는 테이블 및 데이터셋

확실히 온라인에서 SQL문만 구성해서 만들으라고 해서 그런지 문제를 풀 수 있는 것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어 두었다

DICTIONARY

특징2: 모바일인데 자동완성 기능

솔직히 이 기능을 보고 놀랐다

모바일이라서 타이핑에 귀찮음을 느끼진 않을까 했는데

생각보다 편한 기능이 들어있어서 좋았다

다만 순차적으로 쓰지 않는다면 자동완성이 뜨지 않으니 주의해야한다


결론: 내 손안의 작은 SQL

  • 누워있는데 갑자기 SQL이 하고 싶을 때
  • 관련 강의를 듣고 집에 가는 길에 복습을 해보고 싶을 때
  • 그냥 갑자기 데이터 관련해서 해보고 싶은 알고리즘이 떠올랐을 때 컴퓨터가 없다면
  • SQL 실력을 보완/검증/향상하는 것에 괜찮은 성능을 낼 어플이라고 생각한다
728x90
Contents

포스팅 주소를 복사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